카테고리 없음

순천 살인 사건 순천살인사건 묻지마범죄

루피의 이것저것 2024. 9. 28. 12:37

2024년 10월 26일 새벽, 전남 순천시 조례동에서 17세 여고생이 30대 남성에게 흉기로 찔려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피해자 B양은 친구를 배웅한 뒤 귀가 도중 공격을 당했으며, 사건 직후 병원으로 이송되었으나 끝내 목숨을 잃었습니다. 목격자의 신고를 받은 경찰은 CCTV와 목격자 진술을 바탕으로 A씨를 추적해 사건 발생 약 2시간 후 술에 취해 행인과 시비를 벌이던 A씨를 긴급 체포했습니다. 

 

용의자인 A씨는 경북 출신으로 순천에 거주하며 요식업에 종사하는 인물로, 현재 범행 동기에 대해 부인하고 있습니다. 경찰은 A씨가 B양과 일면식이 없었던 점과 피해자가 "살려달라"고 외친 점 등을 고려해 '묻지마 범죄' 가능성을 조사 중입니다. 또한, 경찰은 사건 현장 약 1km 떨어진 곳에서 흉기를 발견해 정밀 감식을 진행하고 있으며, A씨에 대한 약물 검사와 정신감정을 의뢰한 상태입니다.

 

이번 사건은 순천 지역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큰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특히 여성 혐오 범죄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사회적 불안감이 커지고 있으며, 이에 대한 강력한 대책 마련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경찰은 사건의 진상을 철저히 규명해 피해자의 억울함을 풀겠다고 밝혔으며, A씨의 신상 공개 여부를 두고 검토 중입니다.